| | | | | |
|---|---|---|---|---|
| | | | | |
| | | | | |
| | | | | |
이번에 내가 알바하는 곳 직원이 되기로 해서 이제 정해진 월급만 받는단 말이야
계약서상엔 11시~22시30분(휴게시간 2.5시간)이라 하루 9.5시간 일하는걸로 표기되어있어
원래는 사장님이 11시부터 24시까지 일해달라해서 당연히 13시간 일한거 기준으로 계약하는 줄 알았는데, 퇴근시간이 그렇게 빠른것도 계약서 쓸때서야 알았어
근데 먼저 있던 직원분한테 물어보니까 사실 못쉰다는거야…? 해야할 일이 많아서 30분도 안쉬는 날이 많대 점심시간으로 30분 빠진다해도(근데 이것도 밥먹다 손님오면 바로 일해야됨ㅠ)주 5일 하루 12.5시간 일하는건데 이걸 4주 기준으로 계산한다 치면 한달에 250시간 일하는거거든?
하루 9.5시간이면 달에 190시간만 일해도 되는건데 계약된것보다 60시간이나 더 일하는거잖아ㅜ 이거에 대해선 뭐라고 말씀드려야할까? 사실 바로 직전에 있던 직원분이 그냥 그월급 받고 묵묵히 한 것 같아서 이거 말하면 괜히 내가 유난 떠는것 같고, 나도 실수 좀 하는 편이라 뭔가 당당하게 받을거 다 받게 요구하는것도 그래…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
| | | | | |
|---|---|---|---|---|
| | | | | |
| | | | | |
| | | | | |